남원서, CU 원터치긴급신고 시스템점검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0-02 09:04:28

【남원 = 이연희】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는 임상준 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CU편의점과 협업으로 추석기간 동안 관내에 있는 CU편의점의 원터치 긴급신고시스템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시스템 작동 여부에 대하여 전수조사를 실시함과 동시에 매장 업주를 상대로 작동법을 교육했다.

편의점에 설치된 원터치 긴급신고시스템은 지난 6월에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었다. 또한 이번 점검에 앞서 7월에 1차 점검을 실시한 바가 있다.

원터치긴급신고시스템이란 매장에서 긴급사항이 발생하면 편의점 내에 있는 신고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12신고가 가능한 시스템을 말한다. 

또한, 112신고와 동시에 CU고객센터, 가맹점주 등에게 신고내용이 함께 전송되는 다중 신고 기능도 갖췄다. 이 시스템은 전국 1만 1천여 개의 모든 CU매장에 도입되어 운영 중에 있다.

임상준 남원서장은 “원터치긴급시스템 점검은 범죄를 예방함과 동시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히 조치 가능하다. 남원에서 범죄로 인한 두려움이 없어질 수 있도록 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 될 것”이라고 했다.

남원서, CU긴급시스템 점검
남원서, CU긴급시스템 점검2
남원서, CU긴급시스템 점검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