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다례시연회 및 들차회 개최
장원재 | 기사입력 2017-10-14 14:16:48
【보령타임뉴스 = 장원재】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은 14일 오후 1시부터 보령문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청소년 다례 시연회 및 들차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차 문화와 생활예절의 관심과 올바른 이해를 유도하고, 다례교육을 통해 청소년 인성교육 발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다례시연회는 지난 1년 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차문화 다례교실’참가 청소년과 2016 국제청소년 차문화대전 우수상 수상자인 김건아 학생의 다례 시연, 한국전통 예절과 연계한 한국의 인사법(절)을 선보였다.

또 보령시차인회와 함께 10개 종류의 차와 다식을 시음하면서, 찻 자리 예절과 차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리는 들차회를 열어 청소년과 시민들은 전통차의 우수함과 차문화에 대해 배우고, 다식도 체험하며 품격 높은 우리 고유의 문화를 익혔다.

정운 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다례란 대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대접을 받는 사람에게도 해당돼 자연스럽게 예의범절을 익힐 수 있고, 특히, 아동과 청소년들에게는 차 생활문화를 통한 정서함양 및 인성발달에도 큰 도움을 준다”며, “가족과 친구, 연인과 전통차 한잔의 여유와 함께 대화의 시간도 갖는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은 청소년 다례시연회 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