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안동시장 기업 고충해결 위해 1사 1담당 기업도우미 제도 운영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17 22:52:26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경기침체와 각종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고충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경제활성화 및 기업하기 좋은 지역 여건 조성을 위해 ‘2017년 1사 1담당 기업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월 16일부터 11월 10일까지 공장등록 제조기업과 향토뿌리기업 등을 찾아 기업 고충해결에 나선다.

‘1사 1담당 기업도우미’제도는 시청 각 부서의 행정업무 중간관리자인 6급 팀장 135명을 지역 제조기업과 1:1로 연결, 기업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접수된 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제도로, 최근 3년간 고충(규제) 97건을 해결하는 등, 기업과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기업도우미는 기업 관계자 면담, 현장방문 등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접수사항은 기업지원부서인 투자유치과를 중심으로 실무부서와 협의를 통해 고충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 각 기업에 추진결과를 전달하게 된다.

기업도우미들은 규제 및 고충상담은 물론, 중소기업 운전자금 등 각종 지원 정책을 안내하고 기업 관련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동시는 제도 추진을 통해 기업과의 소통체계 구축과 함께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기업이 살아야 지역경제도 산다는 신념으로 경제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