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 개최
장원재 | 기사입력 2017-10-19 14:32:08
【보령타임뉴스 = 장원재】보령시는 19일 오후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직활동 중인 여성, 일자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장기미취업자의 취업 의지를 고려해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체와의 현장면접의 장을 통해 잠재적 구직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센터 구직자와 현장 접수 등 70여 명의 여성 구직자, 기업체 대표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1대 1 현장면접과 취업·진로 상담을 병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케이티엔114, ㈜대륜파워, ㈜대천김, 머드린호텔, 보령쉬핑 등 5개 업체가 참여해 기업은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 여성은 양질의 일자리 찾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일 시장은 “출산과 육아는 물론 가사 전담으로 인한 직장 퇴직, 또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재취업을 희망해도 경력단절의 족쇄가 된다”며, “앞으로도 여성 맞춤형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개선 및 남녀 고용평등 확산 지원, 여성의 차별 없는 노동 환경,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 행사 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