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署, 도서지역 여성안전 특별점검 실시
박성준 | 기사입력 2017-10-20 10:26:46
【보령타임뉴스 = 박성준】보령경찰서(서장 조법형)는, 지난 18~19일 이틀 동안 원산도 등 보령시 도서지역 7곳을 대상으로 여성안전을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하였다. 도서지역 안전망 확보를 위한 시책으로 도서지역 1인 거주 여성공무원들에 대한 범죄환경 및 긴급신고 체계를 점검하여 점검대상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주된 점검사항으로는 관사 및 건물 출입구 잠금장치, 비상벨 설치 및 도서지킴이 운영 등 범죄 예방을 위한 환경 점검으로, 대부분의 도서에 CCTV, 방범창, 이중잠금장치 등을 설치하여 외부인 침입을 차단하고 있고, 도서 치안센터장 및 도서지킴이(이장)와의연락체계도 구축하는 등 자체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다.

보건진료소 관계자는 “평소 치안센터와 연락체계가 구축되어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지만 보령경찰서에서 도서지역까지 방문하여점검하는 등 1인 거주 여성공무원의 안전에 신경써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