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경찰서, [독자기고]안전한 수렵을 위해서는 원색 옷을 입어야 인명 사고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7-10-24 05:49:04

경북 영양군에서는 오는 111~내년 131까지 수렵장이 개장된다.

영양군은 연속 3년 동안 수렵장이 개장이 되어 전국 엽사들이 영양을 주목하고 있다.

최근 멧돼지 등 유해조수 개체수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재산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유해조수의 조절에 대한 필요성이 요구된다.

그러나 수렵장이 개장되면 총기사고가 우려된다. 수렵 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수렵지 주민의 안전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정된 수렵구간에서만 수렵을 해야 한다.

수렵구역이라도 민가, 축사, 문화재, 통신케이블, 도로반사경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서는 수렵을 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총기안전수칙과 포획수량을 초과하지 않는 등 준수사항을 잘 지켜야 하겠다.

또한 수렵장 근처 산행자나 농민들이 산이나 밭에 갈 때는 눈에 잘 띄는 밝은 계통의 원색 옷을 입어야 안전에 도움이 된다.

혼자 보다는 2인 이상 같이 동행을 하고 호루라기를 준비해 위험한 곳에서 한번 씩 불어주는 것도 총기사고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데 좋은 아이디어일 것이다.

아무리 유해조수 피해가 심각하다고 하지만 인명피해, 재산피해, 산불과 같은 자연환경을 훼손하는 일이 있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일이 될 수 있다.

총기사용은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관계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안전한 수렵활동이 이뤄지도록 지도와 단속을 병행해야 하겠다.

                                                                          영양경찰서 생안계장 김영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