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천태산 영국사 은행나무 당산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10-24 09:16:53
【영동타임뉴스 = 김정욱】10월 29일 (일) 오전 11시부터 천태산 영국사 은행나무 아래에서 대한불교 조계종 영국사(주지 청원)가 주최하고 대한불교 조계종 총무원, 감고을문학회가 후원하는 제8회 천태산 영국사 은행나무 당산제 및 영동 감고을문학회(회장 김명동)가 주관하는 제4회 천태산 은행나무 전국 시낭송 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영국사 당산제는 국가의 안정과 국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천년의 숨결이 전해지는 은행나무 아래에서 거행되었다 식전행사로 은행목 위패 모시기 행사를 시작으로 법당 앞에서 영국사 주지스님을 선두로 은행목 위패→만장기→풍물패→재물→신도님들의 순서로 이곳 은행나무 아래 위패를 봉안하며 신중작법과 바라춤으로 이어진다.

이어서 신도들과 마을 주민대표들은 은행나무의 강령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은행나무에게 막걸리 주기와 각자 소원지 한장씩 받아 염원을 담아 태워 하늘 위로 올렸으며 영산작법과 바라춤, 살풀이춤을 올리는 의식이 진행된다.

2부 순서로 제4회 천태산 은행나무 전국 시낭송 대회가 전국에서 130여명이 참여하여 예심을 거친 25명이 가슴을 적시는 시낭송으로 깊어가는 천태산의 가을의 숨결을 노래한다.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시낭송가 인정서, 금상 상금 30만원과 시낭송가 인정서, 은상 상금 10만원과 시낭송가 인정서와 참가자 전원에게 상품을 전달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