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곡성홍보관 운영
최두헌 | 기사입력 2017-10-30 14:22:44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곡성군(군수 유근기)은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장흥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건강체험관 곡성군부스를 운영하여 인기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2017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는 장흥군 안양면 로하스로 일원에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미래의학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진행됐다.

총 8개 전시관중 건강100세관에서는 전남 22개 시군이 건강체험관을 운영하였고 곡성군은 ‘장미화관 만들고, 셀카힐링~’이라는 주제로 조화 장미꽃을 이용한 화관만들기 무료체험 후 셀카찍기, 사진 찍어주기 등 체험공간을 마련해 박람회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곡성군 특산품으로 메론, 피토란, 토란관련 제품(토란빵, 토란미숫가루, 토란쿠키 등)을 전시하고 토란쿠키, 토란빵은 시식체험도 같이했다.

특히 홍보 부스에서는 야무진 가을여행 ‘곡성한바퀴’, ‘장미화관 만들고, 예쁜셀카 찍으세요’배너 설치와 곡성 홍보 리플렛 및 홍보물품등을 배부하여 곡성군 장미화관 만들기 체험에 동참하기 위해 관광객들로 북적였고 750명이 장미화관 만들기에 참여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에 박람회장 방문관광객들에게 1004종의 장미공원, 증기기관차의 추억을 살리는 곡성섬진강기차마을, 건강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곡성군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에도 계속되는 행사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련 프로그램 운영과 군 홍보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