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안전한 학교, 행복한 아이들 실현을 위한 준비 완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30 15:18:2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직속기관 및 각급학교 등 총 137기관이 30일(월)부터 11월 3일(금)까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하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히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임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응절차 숙달을 위한 토론기반 훈련과 실제 본청과 학교에서 진행되는 실행기반 현장대응 훈련으로 진행된다.

세종시교육청은 훈련 기간 중 전 기관(학교)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훈련 전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혹시 모를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구급용품을 비치하고 비상연락망을 점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실제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를 대비하여 훈련을 통한 대응 역량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