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NO! Punch!”공연
-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공연 학생들에게 호평받아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11-02 15:32:10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2일 오전 10시부터 2회에 걸쳐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소년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이 청소년의 공감을 얻으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왕따’와 ‘학교폭력’에 시달리는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로 기존 ‘학교폭력은 나쁘다’는 식의 원론적이고 소극적인 학교폭력 예방사업에서 벗어나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뮤지컬로 공연해 관내 초·중학생 900여명의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정범철 연출의 는 극단 어린왕자 작품으로, 평범한 학생이 어떻게 학교폭력에 노출되는지부터 이를 극복하는 과정까지 생생하게 그려졌다.

특히, 화려한 조명과 역동적 안무로 시각효과가 뛰어나고 신나는 음악까지 곁들여져 폭력근절을 위해서는 청소년 스스로의 의지가 필요하다는 공감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냈다.

극이 끝난 뒤에는 모든 배우가 등장해 관객에게 의견을 물어보며 대응방안을 토론하는 시간도 가져 학교폭력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뮤지컬로 학교폭력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접근한 이번 공연처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사업 추진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