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댄스 동아리 경북 영주에 총 집합!!. 제8회 경북도 청소년동아리 댄스 경연대회'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댄스 동아리팀들 축제의 한마당!-
채석일 | 기사입력 2017-11-20 11:36:17
[경북타임뉴스=채석일 기자]"제8회 경북도 청소년 동아리 댄스경연대회"가 19일 오후 1시 30분 영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경북도지부 권영대총재, 장욱현 영주시장,최교일 국회의원(영주,문경,예천),도기욱 도의원,박성만 도의원,권전탁 전 교육정책국장,이한성 전 국회의원,박남서 전 영주시의회 의장,학교장 및 관람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도의회, 경북도 교육청, YTN방송국,안동MBC,한국일보,한국청소년인터넷뉴스,(주)타임뉴스,영주시,영주교육지원청이 후원하고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경상북도지부가 주관한 행사로 각 지역 예선을 거친 16개팀이 참석,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지역과 모교의 명예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행사에 앞서 한국청소년문화연합 경북도지부 권영대 총재는 '한국청소년 문화연합' 김자영 신임 국제교류단장 임명장과 함께 한국청소년인터넷뉴스 선정 ‘2017년 최우수기자 대상’을 김봉수 KYINews 취재본부장에게 표창하는 시상식을 가졌다.

권영대 총재는 인사말에서 "포항에서 일어난 이번 천재지변을 안타까워하며 하루빨리 모든 것이 안정될 수 있기를 기도하며 오늘, 제8회 경북도 청소년 댄스동아리 대회가 영주에서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우리 청소년문화연합은 여성 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단체로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재능을 키워갈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어 "문화는 곧 밥이라는 말이 있듯이 산업화 시대에 산업의 쌀이라고 비유되었던 철강이나 반도체가 국가 경제의 핵심 요소가 되었던 시대가 있었다면 지금의 글로벌 시대는 문화예술이 국가 운영의 중요한 요소"라며 "학생 여러분들은 장차 더 넓은 세계의 무대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국위를 선양하는 인재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했다.

최교일 국회의원은 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저 출산 문제에 대한 국회 입장을 표명하면서 “여기있는 여러분은 새 시대의 주역이다. 뜨거운 열정을 가슴에 품고있는 여러분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참가한 댄스동아리는 "이올러스(상주 성신여중), 크루셜(영주 동산여중), SOYOU(안동 길원여고), Right Forth(구미 인동고),DANNA(청송 진보고) 등 16개 팀이다.

영예의 대상인 경북도 교육감상은 고등부에는 구미 인동고등학교 'Right Forth'팀에게, 경북도지사상인 중등부 대상은 영주동산여자중학교 ’크루셜‘팀이 차지했으며 이번 대회부터 ’창작상‘과 함께 ’특별상‘을 선정 수여됐다.

참가팀들의 열띤 경쟁이 끝난 후에는 사회를 맡은 김선영 아나운서가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깜짝 노래자랑‘을 열어 300여 관중들에게 환성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이영우 경북교육감은 동영상 인사말을통해 “제8회 경북 청소년동아리 댄스경연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 자리는 예체능 계열에 타고난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수 있는 장을 열어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타고난 끼와 넘치는 에너지로 앞으로는 더 넓은 세계의 무대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국위를 크게 선양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은 여성가족부에 속하며 2009년 5월 15일 설립되어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강한 육체와 자신의 성장을 도모하고 보다 진취적이며 새로운 청소년 운동의 전개와 '청소년 보호 육성 활동' 과 '청소년 정책의 방향 및 대안 제시'를 통해 다가오는 동북아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가정과 사회 국가발전에 필요한 올바른 청소년을 양성함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