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야생조류 분변 1건 AI 저병원성 확인. 1건은 검사중
권진석 | 기사입력 2017-11-28 18:26:19
[경남공성타임뉴스=권진석기자] 고성천 주변 고성읍 기월리와 대평리 2곳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검출된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 중 대평리 AI 바이러스는 저병원성으로 확진됐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기월리 AI 바이러스는 유전자형과 고병원성 여부를 검사 중이며 저병원성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군은 고성천 반경 10㎞ 이내 가금류 이동 통제, 고성천 주요 진·출입로를 폐쇄하고 광역방제기로 도로와 하천변을 집중 소독하는 등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반경 10㎞ 이내 100마리 이상 사육하는 가금류 농가를 대상으로 정밀검사도 벌였다.

이 결과 오리와 산란계, 토종닭 사육농가 43농가에서 AI 바이러스는 검출되지 않았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28일, 고성천 현장을 방문해 AI방역 상황 등을 긴급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AI 선제적 차단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내 AI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시스템 구축을 주문했다.

또 행정과 축산농가의 상시적 비상시스템 구축을 통해 AI 상시모니터링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고성읍 기월리와 대평리 2곳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검출된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 중 대평리 1곳이 저병원성으로 나타났지만 기월리 1곳에 대한 검사 결과가 나올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며 “행정과 군민이 합심해 AI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려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