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조치원 정수장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마켓 개최
지역작가의 핸드메이드 제품과 버스킹 캐롤공연 등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1 15:58:2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 문화재생기획단은 16일 조치원 정수장에서 ‘2017 크리스마스 선물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족, 연인들을 위한 주말 나들이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과 푸드 상품을 보유한 지역 청년 작가 17팀이 참여하며 크리스마스 장신구, 카드, 엽서부터 수제 디저트 메뉴까지 멋진 선물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관내 대학생 버스킹 동아리들이 선사하는 감미로운 캐롤 공연과 세종시 청년 메이커스들이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가렌더 만들기’ 등 즉석 체험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향유기회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겨울철에 문화행사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들에게는 풍성하고 따뜻한 연말을 제공하고, 지역 작가 및 소상공인들에게는 판로개척의 기회이자 소비자와의 접점을 모색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달부터 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운영해 온 ‘에코예술공방’과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에 참여하는 작가, 수강생들과 함께 공동으로 기획하여 마련되는 행사로 지역의 폐산업시설인 정수장을 연중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문화장터로 탈바꿈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아 완성되었다.

문화재단은 지난 9월부터 공기관 대행사업을 통해 ‘조치원 정수장 문화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대학생·청년·작가 등 다양한 지역 문화주체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공간의 쓰임새를 모색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