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문학관 중견작가 콘서트 ‘작가의 소리·독자의 소리’ 네 번째 이야기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8-01-15 13:10:56
‘일상을 글로, 글을 일상으로’ 만드는 이들과의 만남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관장 박진용)은 문학 작품과 작가, 독자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나섰다.

기획전시 <중견작가전-대전문학프리즘> 참여 작가 13인과 함께하는 콘서트, ‘작가의 소리‧독자의 소리’는 총 6회로 기획되었다. 이번 ‘일상을 글로, 글을 일상으로’는 그 중 네 번째 행사로 남상숙·윤승원 수필가의 작품 낭독을 통해 우리들의 일상이 작품에 스며든 장면을 살펴볼 예정이다.

전체 6회 중 4회 차에 접어드는 ‘작가의 소리‧독자의 소리’는 기존 낭독회의 형식을 탈피하고 작가와 독자가 소통하는 자리뿐만 아니라, 전시 관람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대전문학관 기획전시 <중견작가전-대전문학프리즘> 폐막 전까지 전시 참여 작가 13인과 함께할 본 행사는 지역민에게 다양한 전시 관람 방법을 제시하는 대전문학관만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전문학관 박진용 관장은 “올해는 더욱 특별한 기획, 특별한 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자주 만나는 시간을 열어 가겠다"며 “문학을 사랑하는 이라면 누구나 대전문학관의 이모저모를 즐겨보시기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대전문학관은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7 지역문학관 전문 인력 및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대전‧충청‧세종권 사업 주관처로 선정돼 2억 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대전‧충청‧세종권에 위치한 9개 지역문학관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며 중부권 거점 문학관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가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