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기 순천시의회의장 ‘의정봉사 대상’ 수상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1-30 14:47:28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순천시의회 임종기 의장은 지난 30일 ‘2018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이번 의정봉사대상은 남다른 열정으로 의회 위상 제고에 공헌하고 지방의회 의정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다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임 의장이 그 동안 시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반영해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고 시민고충해결과 복리증진,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점을 인정받아 ‘의정봉사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임종기 의장은 지난 12년의 의정활동을 통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사회·경제적 약자의 주거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순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상(地上)과 고가(高架)로 철로를 건설하려고 했던 전라·경전선 복선 전철화 사업을 지하(地下)로 건설토록 주민과 함께 철도시설공단을 설득하여 “전라·경전선 철로 지중화"를 관철시켰다.

또한, 신대지구 내에 중학교 추가 설립을 위해 2013년도부터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건의문 등을 통해 끊임없이 주장하여 중학교 추가 설립이 확정되었다, 

현재 병원설립계획이 무망한 의료용지를 순천대가 토지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토지 무상사용권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에 헌신해 온 많은 노력들이 수상의 계기가 되었다.

임종기 의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순천 시민의 한결같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정치인으로서 소임을 했을 뿐인데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순천 발전과 순천 시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만들어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로 수상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