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군관리계획(재정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01 21:00:1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은 1일(목) 미래상에 부합하는 도시개발 목표와 방향 및 전략을 마련하여 장기적인 도시 발전 방향을 도모하고자 군관리계획(재정비)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른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군관리계획 재정비는 매 5년마다 군의 행정구역 전체에 대한 군관리계획을 재검토하고 정비토록 하는 것으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하는 행정계획이다.

의성군은 2025년을 목표연도로 군 장기발전구상, 군계획시설 정비, 주요 민원 사항 해소를 중점으로 불합리한 용도지역·지구 조정 및 자연취락지구 신설, 장기미집행 군계획시설 해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수립하고자 관련부서 간의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그 동안 수립한 장기발전구상을 점검하였다.

앞으로 주민공청회, 의회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내 의성 군관리계획 재정비 결정을 완료할 계획으로

의성군은 이번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토지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신도청시대 도래에 따른 제반여건 변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지역개발 및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