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교밖 청소년 클라이밍 문화체험 실시
신체활동을 토한 체력단련 도모 및 또래관계 형성 기여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8 14:13:49
[의왕타임뉴스=나정남기자]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부순)은 지난 7일 의왕시 내손동 실내 클라이밍장에서‘2018 클라이밍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의왕시에서 시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클라이밍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신체활동을 통한 체력단련을 도모하고, 또래와의 집단 소속감을 강화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클라이밍 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각 암벽 구간을 통과하며 집중력 향상 및 성취감 획득에 힘썼고, 클라이밍을 체험하고 이해하며‘암벽등반사’직업 탐구의 기회를 가져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새로운 스포츠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힘든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정부순 센터장은“앞으로도 학교밖 청소년들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