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대숲 봉사단, 차상위 계층 설 맞이 희망 나눔 온누리 상품권 전달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2-12 13:33:23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9일 한국철도공사 시설장비사무소 전남장비사업소(이상근 사업소장) 직원들로 구성된 갈대숲 봉사단(회장 김경수)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매곡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매곡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소외계층 열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철도공사는 해마다 민족 최대 명절(설, 추석)에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내 소외된 이웃 주민들을 위해 나눔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이상근 사업소장은 “계속되는 한파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시련의 시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저희 사업소에서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직장 동료들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순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고 말했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 김일중 소장은 “매년 연말연시를 맞아 자원봉사센터와의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갈대숲봉사단의 마음으로 인해 주변 이웃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설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센터에서는 한 사람이라도 소외받는 주민이 없는 따뜻한 순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