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학탐구대회 미래를 연다!
이정표 | 기사입력 2018-04-22 16:03:36

【사천타임뉴스 = 이정표】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룡)은 21일(토) 문선초등학교에서 사천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생 과학 꿈나무들이 참가하는 2018. 사천청소년과학탐구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실시된 과학행사는 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과학토론 등 총 4개 영역에 초등 55팀, 중등 33팀, 총 88팀, 176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기를 드높이고 미래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을 인솔한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어 운영되었던 ‘메카트로닉스’ 체험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교사들에게도 새로운 분야를 체험하고 전문성을 겸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본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교 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표학생으로서 각 종목별 주어진 문제와 주제를 팀별로 창의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소통과 공감, 협업하며 과제를 수행했다. 

이번 대회 각 영역별 대상팀은 6월에 실시되는 경상남도 대회에 사천교육지원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병룡 교육장은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탐구동기가 부여되었다, 

아울러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새로운 분야에 창의성을 발현하는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었다고 본다.”라고 참관소감을 밝혔다.

사천교육지원청은 4월말 학생과학탐구올림픽 대회를 실시하고 앞으로 항공우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과학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과학탐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