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방역) 서비스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22 10:08:40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종관, 민간위원장 이장희)는 5월 21일(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발견 된 부자가정에 대해 성주읍 적십자 봉사대원들과 함께 방역 및 대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 날 대청소 및 방역을 실시한 대상가정은 다문화가정으로 모(母)의 가출 후 홀로 자녀 두 명을 키우며 원룸에서 생활하는 가정이다. 부(父)는 매일 하루도 쉬지 못하고 일을 하고 있어 자녀들을 돌볼 시간이 턱없이 부족해 11살 난 딸이 6살 동생을 돌보다보니 위생관리가 되지 않아 머릿니가 발견되는 등 위생문제가 심각한 상태였다.

이에,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팀(팀장 김당림)이 주도적으로 나서 지역의 자원들을 모아 방역활동을 실시하였다. 집안 곳곳을 방역 한 후 아이들을 머릿니 전용 샴푸로 목욕 시키고 옷과 침구류 등은 새 것으로 모두 교체했다.

최종관 공공위원장은 “최근 복지사각지대가 많은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경각심을 가지고 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쏟겠다"고 말하며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