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전문 현장 자원봉사자 80명 배출
7주간 5과정 교육과정 이수, 23일 수료식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5-24 00:44:51

[전주타임뉴스=이연희]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재능봉사자 양성으로 위해 2018년 상반기 특화교육 수료식을 하고 총 80명의 현장봉사자를 배출했다.

이날 특별히 진행된 야외 수료식 행사에서는 교육 및 현장봉사활동 사진전시와 수료생 입장을 위한 레드카펫 준비를 통해 이색적이고도 특별한 수료식 행사를 연출했다.

7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80명의 교육생들은 ▲엄지건강법 ▲발마사지 ▲이·미용 ▲서금요법 ▲뷰티플러스(페이스페인팅&네일아트) 등 총 5과정 중 각각의 과정에 대한 이론 및 기술교육을 습득했다.

또, 현장교육 일정에 따라 요양병원과 어린이집, 각종 문화행사 등에 찾아가 현장봉사활동까지 마쳐 수료증과 자원봉사증을 받게 됐다.

이와 함께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그동안 고생한 강사들을 위해 준비한 단체사진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앞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3년부터 자원봉사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매년 200여 명의 재능봉사자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전주시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황의옥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특화교육을 통해 재능을 습득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