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지적측량 신청 증가에 따른 측량팀 추가 지원 요구
- 대규모 개발사업과 불법 행위 적법화에 따른 측량수요 폭증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5-28 11:53:37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최근 들어 지적측량 신청 건수가 폭주함에 따라 측량 지연으로 인한 민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발빠른 대처에 나서고 있다.

군은 올해 1분기 지적측량 신청 건수가 작년 동기(2017년 1분기 416건, 2018년 1분기 583건) 대비 40%가 증가해 측량 소요시간이 길어지는 것에 대처하고자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본부에 추가 측량팀 지원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측량신청 건수가 급증하는 것은 ‘무허가축사 적법화’, ‘불법전용산지 임시특례법’ 과 레이크힐스 속리산CC 조성사업, 보은산업단지(제2공구) 조성사업, 공공주택 신축사업, 탄부면 대양지구 지적재조사사업 등 대규모 사업 등이 겹치면서 지적측량 수요가 급속히 증가했기 때문이다.

군은 민원인이 측량신청 후 측량완료까지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해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고자 충북본부 산하 타 지사에 인원 지원을 협조·요청하는 등 발 빠른 대처로 지적 측량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옥천보은지사와 측량일정을 조정하고 추이를 봐가며 측량팀을 추가 지원 요청해 측량 지연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