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30 15:04:03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2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칠곡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의와 칠곡군 청소년 문제 실태 분석을 통한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운영위원회는 칠곡군청을 중심으로 교육, 경찰, 보건, 법률 등 필수연계기관의 대표와 부서책임자 등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기청소년 지원에 관한 정책을 결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특별지원사업 대상자 정○○학생은 26만원씩 3개월에 걸쳐 총 78만원의 자립지원을 받게 된다.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이란 청소년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여건이 갖춰지지 못하였음에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 다른 법이나 제도에 의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 청소년에 대해서는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속적인 상담 및 사례관리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잘 적응하고, 나아가 학업적인 성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3년 11월 칠곡군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을 구축해 연계기관들 간의 상호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현장중심의 지원과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