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이의신청 접수받는다.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5-31 07:03:54
【청도타임뉴스=김민정】 경북 청도군은 지난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31일자로 결정.공시한다.

30일 청도군에 따르면 올해 관내 개별공시지가 공시대상은 19만5738필지이며, 전년 대비 평균 10.8%가 상승했다.

주요 상승 요인은 표준지 공시지가의 상승 및 국토교통부의 방침에 의한 부동산 실거래가 현실화율 반영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며, 앞으로 청도군의 개별공시지가는 현실화에 점차적으로 근접될 전망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청도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31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군청 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이의신청은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임병화 민원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와 관련된 국세와 지방세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토지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를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