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외남면 봄철 농촌일손돕기 적극 추진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6-04 07:28:19
-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구슬땀 흘려 -

【상주타임뉴스=김민정】 상주시 외남면(면장 조용문)에서는 6월 4일(월) 외남면사무소, 축산진흥과, 남상주농협 외남지점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봄철 농촌일손돕기는 어렵지만 두 자녀를 비롯해 다섯 식구가 오붓하게 살아가는 다문화가정인 이○우(52세)씨 농가를 찾아 복숭아 봉지 씌우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이씨는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일손 부족 및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부부가 복숭아 봉지 씌우기 작업을 할 경우 열흘 이상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도와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용문 외남면장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급격한 노령화와 젊은 층의 탈 농촌화로 일손이 턱없이 부족한 시점에 조금이나마 일손 부족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현장 행정을 일관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외남면는 지난 5월 초 사랑의 고구마 및 감자심기를 비롯해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단의 저소득 가정에 도배장판 및 씽크대 교체작업 봉사활동, 사례관리 대상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봉사활동 등 꾸준한 이웃 사랑 실천으로 살기 좋은 외남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