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탄금호 6352㎡ 규모, 4개 풀장과 179m 유수풀 등 물놀이장 완공
-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07 11:20:5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은 9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공원 옆에 조성된 중부권 최대 물놀이 시설이며, 6352㎡ 규모로 4개의 풀장과 부대시설 등 탄금호 물놀이장이 완공되었다.

특히, 연장 179m 폭 4m 규모로 초당 1.8m의 유속이 유지되는 유수풀은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이 이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인디언워터파크 조합놀이대는 4개의 슬라이드와 도끼분수, 야자분수 등을 갖춰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놀이장 운영과 관리는 탄금스포츠센터(대표 우상숙)가 맡았다. 탄금스포츠센터는 시설 운영상의 미비점과 이용객 불편사항을 보완하기 위해 정식 개장에 앞서 주말을 이용해 시범운영도 할 계획이다.

탄금호 물놀이장은 오는 22일 정식 개장 예정이다, 

이용료는 ‘충주시 탄금호 물놀이장 관리 및 운영 조례’에 따라 만 13세 이상 청소년과 어른은 1만원, 만 2세 이상 12세 이하 유아 및 어린이는 8천원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