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나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11 10:58:5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인건비 등 운전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융자금 50억 원 규모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이란 천안시와 협약을 맺은 취급은행이 대출자금을 우선 지원하고 천안시가 기업과 대출은행간 맺은 대출이자를 1.75%~2.0% 범위 내에서 보전해 주는 제도다.

앞서 시는 지난 5일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신청·접수에 들어갔다.

지원대상은 천안에 소재한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 기업체 중 설립한지 2년 미만인 중소기업체다.

‘천안시 중소기업 경영안정기금의 설치 및 운용조례’와 ‘천안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지원받을 수 없는 중소기업으로 충청남도 경영안정자금·소상공인자금과 지원대상을 차별화했다.

융자규모는 신청 전년도 매출액 10억 원 이상인 기업은 2억 원 이내, 매출액 10억 원 미만인 기업은 1억 원 이내로 융자금 이자보전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상환기간은 1년 거치 2년 균분상환, 2년 거치 일시상환 등 2가지가 있으며, 이자보전은 은행과의 대출약정 금리에서 1.75%를 지원한다.

단, 천안시 기업인의 상 수상기업과 여성·장애인 기업 등은 0.25%를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기금 대출기업은 어음수표대출 1.0%, 단기운영자금대출 2.0%의 이자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신규사업으로 초기 운전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신규 기업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