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사문화제 거리퍼레이드 참가자 전국 공모
이달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접수...자매결연도시 초청 등 볼거리 다양화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6-18 00:15:21

[정읍타임뉴스=이연희] 정읍시가 올해 29회째를 맞는 정읍사문화제 거리퍼레이드와 관련, 획기적인 변화를 꾀한다.

우선 기존에 읍면동 경연 또는 읍면동 수상팀과 초청팀 참여로 꾸려졌던 거리퍼레이드 참가 단체를 올해는 전국 공모를 통해 모집한다.

특히 전북 도내 시·군 축제에 참여했던 우수한 퍼레이드 단체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6개 자매결연도시도 초청할 예정이다.

공모는 ‘정읍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 등 정읍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것’을 주제로 이달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접수한다.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거주지나 국적 제한 없이 참가 가능하다. 다만 정치적·종교적 색채를 강하게 드러내는 등 축제의 목적과 의미에 반하는 내용을 연출하는 팀은 참가가 제한된다.

정읍시 내 참가단체에는 퍼레이드 카와 조형물 제작비 100만 원과 참가 지원비로 1인 당 1만원이 지원된다.

또 정읍 이외의 지역에서 참가하는 단체의 경우 200만 원이 일괄 지원된다. 또한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등 우수팀으로 선발되는 5개 부문 14개 팀에 19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전국 공모를 통해 정읍시민들이 생각하는 정읍의 이미지와 정읍지역 외 다른 지역민들이 생각하는 정읍의 이미지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정읍시민을 포함한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www.jeongeup.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