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정우면 노인 일자리 사업, 감자 수확·전달
15일 수미감자 100박스 수확 지역 내 소외계층 및 출향인사 전달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6-18 00:18:51
[정읍타임뉴스=이연희] 정읍시 정우면이 노인일자리 사업 어르신들을 통해 재배한 감자를 수확하고 이를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했다.

면은 지난 15일 시 소유 유휴지 900㎡에서 재배한 수미감자 100박스(10kg)를 수확했다.

이 감자는 지역 내 홀로 사는 노인과 소외계층, 지역사회 발전과 각종 행사에 적극 협조해온 출향인사들에 전달됐다.

면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과 수익 창출, 건전 여가 선용 기회를 제공하고 농작물을 직접 키워 나눔에도 동참하게 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자긍심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감자를 수확한 농지에는 들깨를 재배,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한편 일부 판매 수익금은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기부한다.

한편 면은 지난해에도 감자(300box)와 들깨(30kg)를 수확, 지역 내 경로당과 홀로 사는 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