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VR 체험프로그램 ‘아이글라이더’를 시범 운영
장기석 | 기사입력 2018-06-28 11:13:22

[속초타임뉴스-장기석 기자]속초시는 오는 30일부터 장사어촌체험마을 레벨업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인 VR 체험프로그램 아이글라이더를 시범 운영한다.

레벨업 프로젝트 사업은 20175월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 · 육성과 지역 콘텐츠산업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20176월 속초문화원이 최종 선정되며 장사어촌체험마을의 지역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진행해왔다.

그 중 VR 체험프로그램 아이글라이더는 속초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 속초문화원을 주관으로 하여 VR콘텐츠 개발업체인 와바다다(대표 이광표)가 도심 속에서도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지, 짚라인 시설 등을 실감나게 체험 할 수 있다.

기기로 장사어촌체험마을에서는 웅장한 설악산과 장사어촌체험마을의 아름다운 해변 코스를 체험할 수 있다.

장사어촌체험마을은 레벨업 프로젝트의 완성을 앞두고 오는 30일부터 8월 말까지 시범적으로 토·일요일 운영(720일부터 830일까지는 상시운영 예정), 체험객들의 의견을 듣고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완성을 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을 시작하는 30일에는 아이글라이더360° 회전이 가능한 하늘그네무료체험 행사와 하늘그네 대회가 진행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VR 체험프로그램 아이글라이더의 시범운영으로 체험객들의 의견을 아이글라이더최종 완성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이렇게 완성된 체험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장사어촌체험마을이 바다자원이라는 물리적, 계절적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속초시 명소로 자리 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