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 인문학당’ 군민 호응 속에서 졸업
-시인, 과학저널리스트, 마술사 등 유명인사 초청, 유쾌한 강의로 인기몰이-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04 23:18:09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6월 ‘태안 인문학당’을 끝으로 상반기 인문학당 일정을 마무리하고 하반기 운영 준비에 돌입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 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된 6월 인문학당에서는 용혜원 시인을 강사로 초청해 ‘꿈과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시와 명언 등을 인용해 꿈과 희망,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워 100여 명의 참석자들에게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는 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가 ‘뇌의 힘, 더 똑똑한 중년의 뇌’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5월에는 오은영 마술사와 함께 하는 ‘마술에서 배우는 창조의 비밀’ 강연이 개설돼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태안 인문학당 수강생 이광숙(54, 태안읍) 씨는 “다소 지루한 인문학 강의를 예상했는데 두시간 내내 유쾌하고 힐링이 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 기쁘다"며 “하반기 인문학당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안군은 오는 9월부터 건강증진, 교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분야와 주제로 하반기 인문학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활기와 자존감을 찾아주는 유익한 강의를 선정하는 등 인문학당이 군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하반기 인문학당에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문학당은 태안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요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