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 말레이시아 NSK 그룹 첫수출 실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05 18:37:03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성주군수 이병환)은 5일에 말레이시아 내 대형유통그룹인 NSK로 성주참외 첫 수출 선적식을 열었다.

이날 수출물량은 총 계약물량인 약 9톤(20피트, 2컨테이너) 중 1차물량4.3톤으로 그간 말레이시아 NSK 대형매장 내 성주참외 입점을 위해 성주군과 월항농협에서 지속적인 수출협의를 통해 얻어낸 성과이다.

성주군에서는 항공수송에 따른 과중한 물류비 부담은 해외 성주참외 수출물량 확대에 큰 장애로 작용하고 있어 선박수송으로 진행하면서 원가 절감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으로, 현지 도착 후 NSK 5개 매장에 첫 입점하여 시식판촉행사와 병행하며 소비자 호응도를 테스트 하게 된다.

금번 마켓 테스트에서 성공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낸다면 그간 수출이 주춤하였던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 전역에 선박수송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수출 확대에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라면서 NSK와의 참외수출협력을 위한 MOU체결도 상호 검토 중에 있어 기존 싱가폴, 일본, 홍콩 중심의 판로에서 더 나아가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참외 시설현대화와 재배기술의 향상으로 성주참외 명품화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해외시장에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수출확대방안 마련을 통해 성주참외 세계화를 반드시 달성하여 참외재배농가의 자긍심 고취와 함께 내수가격안정화를 통한 농가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