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7-11 17:19:31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Wee센터장 김현국 교육지원과장)는 지난 10일 경북일고등학교에서‘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예천Wee센터는 7월에서 10월까지 예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중 연수를 신청한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소집단 중심의 미술치료 기법을 활용한 참여식 상담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를 신청한 학교마다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들 중에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대구미래대학교 미술심리재활과 김경식 교수를 초빙해 ‘학습코칭과 미술치료, 색채심리의 이해와 활용, 효과적인 학생 생활지도를 위한 미술치료 기법’을 중심으로 학교의 특색에 맞는 맞춤형 연수로 진행됀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평소에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미술치료 기법이 학생들의 정서 상태를 이해하고 상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교원의 상담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천Wee센터는 매년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를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연수 주제를 준비하여 예천 관내 교원들의 상담역량을 신장시키도록 조력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