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송백자도예촌 모락(樂)모락(樂)장터 운영
조용광 | 기사입력 2018-07-13 12:01:32

[청송타임뉴스-조용광 기자]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윤경희)은 청송백자도예촌(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94)에서 지난 14()부터 오는 1027()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2018 청송백자도예촌 모락()모락()장터를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운영되는 2018 청송백자도예촌 모락()모락()장터는 옛날 보부상이 드나들며 번성했던 청송의 옛 장터를 재현한 플리마켓 행사다.

청송 지역의 원천 스토리(청송백자, 청송백자 보부상, 청송장)를 활용하여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관광 브랜드를 개발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재단은 청송백자도예촌 전체 공간을 활용해서 청송의 옛 장날을 콘셉트로 지역의 농산물과 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행사, 지역 풍물패의 풍물패 공연, 보부상 마당극, 사기움집인형극, 그림자인형극, 청송백자체험, 그림자극장 만들기 체험,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지역의 유무형 자산, 예술인적자원과 연계한 문화관광 자원 활성화와 숨겨진 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등 문화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이사장은 지난해 행사에서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청송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지역축제의 기틀이 마련되었다.”올해는 지역의 스토리가 담긴 브랜드를 구축하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