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맛담’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맛 기행 중
김용직 | 기사입력 2018-07-13 18:01:47

[곡성타임뉴스-김용직 기자]전남 곡성군은 지난 13일부터 향토음식과 솜씨 보유자를 발굴해 그 가치를 재조명하고 보존하기 위한 향토음식자원화 및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곡성맛담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곡성맛담은 음식뿐만 아니라 같이 하는 사람의 웃음과 표정, 식사하며 나누는 이야기, 그 장소의 햇살과 바람, 날씨, 음식에 담긴 추억 그리고 어머니의 손맛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내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17년에 참게탕, 청국장 등 가을 음식을 선보였다. 올해는 2년차로 다슬기, 하지감자 등 여름음식을 주제로 한다. 13일에는 고달면 두계리에서 2018년 곡성맛담 첫 번째 이야기로 섬진강 다슬기 정식편이 진행됐다.

오는 18일에는 곡성읍 동막리에서 콩수제비’, 20일에는 고달면 목동리에서 하지감자편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인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향토음식의 발굴도 중요하지만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기억, 이야기들도 함께 채록하고 보존하는 것에 이 사업의 목적이며 우리 지역과 연계한 관광콘텐츠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