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노부스 콰르텟 현악사중주단 리사이틀’ 클래식 공연
장기석 | 기사입력 2018-07-18 10:12:33

[속초타임뉴스-장기석 기자]속초시는 시민들과 관광객을 위해 노부스 콰르텟 현악사중주단 리사이틀클래식 공연을 81() 오후 730분에 강원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클래식 공연은 15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찾아가는 음악회의 일환으로 지역문화 예술발전과 관내 공연문화시설 부족으로 문화향유 기회가 부족한 시민들에게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바쁜 일상 속 여유를 가지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4명으로 구성된 노부스 콰르텟 공연단은 젊은 현악사중주로 바이올린 김재영, 김영욱, 비올라 김규현, 첼로 문응휘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세대 솔리스트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2007년 한국예술 종합학교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이 실내악에 대한 사명감으로 결성해 2012년 세계 최고권위의 독일 ARD 국제 음악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했다.

2017년 한국 현악 사중주팀으로써는 최초로 제11회 모차르트 국제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쥐면서 대한민국 실내악 역사를 완전히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세계적인 명곡 위주의 친숙한 클래식 음악으로 구성되어 (차이콥스키 현악4중주 외 2) 평소 어렵게만 느껴지는 클래식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한 여름에 펼쳐지는 노부스 콰르텟의 품격 있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티켓은 사전에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박용하 교육문화체육과장은 시민들이 무더위와 지친 일상속에서 아름다운 선율의 멋진 무대를 즐기시길 바란다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했다.

티켓문의는 속초시 교육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