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토종채소! 첨단기술을 만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9 18:01:00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약용채소와 신기술 재배법을 융합하여 새로운 소득원을 육성한다고 밝혔다.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초 옥포면 반송리에 소재한 김광환(51세)씨 농장에 새로운 재배형식이 접목된 약용채소(산채류) 비닐하우스 1동(420㎡) 및 재배기반시설을 조성하여 7월 말 출하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재배시설에 접목된 ‘상하이동형 분무경 양액시설’은 재배지가 상하이동형으로 설계되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양액을 분무하여 재배함으로써 재배효율성을 높이고 생육을 촉진시켜 생산량이 2배 가깝게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대구에는 처음으로 시도된 기술로, 재배관리에 높은 수준의 기술이 필요한 만큼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가 지속적으로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김광환씨는 “지금까지 토종당귀, 곰취, 잔대, 어수리, 두메부추, 구지뽕 등 20여 가지의 산채류 및 약용작물을 봄철 위주로 생산해 왔다. 그러나 본 시설을 도입함으로써 연중생산이 가능해져 앞으로 다양한 약용 산채류를 사계절 생산․판매할 수 있게 되어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재배시설 도입은 ‘새소득 작목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시(농산유통과)와 달성군(농업기술센터)이 협력하여 1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됐다.

달성군은 새로운 소득작목을 발굴하고 신기술을 보급함으로써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