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를 꿈꾼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8-07-27 16:55:17

[제주타임뉴스-이수빈 기자]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오는 83~12블록체인 허브도시제주 프로젝트에 착수하기 위한 핫한 여름휴가를 떠난다.

휴가 기간 중인 오는 88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혁신경제관계장관 및 시도지사 연석회의에 참석해 블록체인 허브도시 조성을 위한 건의사항을 정부에 공식 건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경제부총리, 교육.과기.행안.문체.농림.산업.복지.환경.고용.여가.국토.해수.중기부 등 총 14명의 장관과 함께 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 소속 추미애 위원장, 김태년 정책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이날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블록체인 특구 추진 방안과 암호화폐 규제개혁 방안을 공식 건의한다. 블록체인 특구 추진 방안은 국내 및 글로벌 블록체인 관련 기업 유치 및 활동 보장을 통해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의 거점 추진을 위한 사항이다.

암호화폐 규제개혁 방안은 토큰 발행 관련 규제와 관련하여 국제자유도시 모델과 연계를 검토하는 내용이다. 이는 현행 국제자유도시 조성 및 제주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제주특별법에 명시돼 있는 국제자유도시 모델을 사이버 국제자유도시모델로 연계하는 방안이다.

원 지사는 이날 휴가 기간 중이나 휴가 직후에 세계 블록체인의 성지인 스위스 쥬크주 크립토밸리를 방문해 블록체인 제도화 및 산업화에 참여한 관계자들과의 미팅을 통한 벤치마킹에도 나설 예정이다.

원 지사는 올해 여름휴가는 제주와 대한민국을 위한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 프로젝트에 시동을 거는 가장 핫한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특히 블록체인은 중개자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당사자와의 거래나 의사표현 등 데이터를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민주주의라고 할 수 있다블록체인을 통해 제주와 대한민국의 능력을 무제한 발휘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블록체인 허브 도시 구축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공약실천위원회의 검토 과정을 거쳐 오는 8월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