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경제부시장에 이승호 전 SR대표이사가 취임
최승규 | 기사입력 2018-08-03 11:49:53

[대구타임뉴스-최승규 기자]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에 이승호(59) SR대표이사 사장이 3일 취임한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경북고등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리건주립대학교 대학원 도시계획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5년 행정고시 29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하여 대구시 중소기업과장, 경제정책과장, 기획관, 교통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04년 국무총리국무조정실 복지정책과장, 사회총괄과장 등을 역임했다.

2007년 건설교통부 광역교통기획관, 2008년 국토해양부 철도정책관, 2011년 서울지방항공청장,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을 거쳐 2012년 다시 국토해양부 도로정책관, 교통물류실장으로 일했다. 최근 SR 대표이사장으로 근무하다가 3()일자로 대구 경제부시장으로 취임했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30여년의 공직생활 반을 중앙부처에서 근무하는 등 지방행정뿐만 아니라 중앙행정에 대한 폭넓은 안목과 식견을 겸비하고 있다.

최근 2년간은 SR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는 등 중앙부처 경험과 인적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경제성장과 시민행복이 함께 가는 글로벌 선도도시대구 건설에 앞장서게 된다.

국토교통부 간부 출신으로 민선7기 공약1호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에도 중앙정부와의 긴밀한 가교역할로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임 첫날, 형식적인 취임식은 생략하고 시청사를 돌면서 간부 및 직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눴다. 대구 민생경제 1번지인 서문시장에서 시장상인들과 만나 돼지국밥으로 오찬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서민경제를 아우르면서 첫행보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 부시장은 일자리가 있는 혁신성장 경제실현을 통해 젊은이들이 찾아오고 모든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경제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