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세계 3대 우수교육도시로 성장
11월 16일 포르투갈 개최된 IAEC 세계총회서 수상 예정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8-03 12:47:56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군산시가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우수교육도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IAEC는 지난 1일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군산시를 세계 우수교육도시로 선정해 오는 1116일 포르투갈 카스카이스시에서 개최되는 IAEC 세계총회에서 우수교육도시상을 수여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우수교육도시상은 참여를 통한 시민 교육(Civic Education through Participation)’이라는 IAEC 세계총회 국제교육도시헌장의 정신에 부합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평생교육 관련 혁신 시책을 펼친 도시에 주어진다.

군산시는 전 세계 37개국 482개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우수교육도시상에 공모해 과나후아토(멕시코), 세투발(포르투갈)과 함께 세계 3대 우수교육도시에 선정됐다.

이는 IAEC 및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및 평생교육 관련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친 결과다.

IAEC 사무국은 군산시의 원도심 재생 프로젝트는 평생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애향심을 이끌어내 근대역사문화유산을 지키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관광 프로젝트를 개발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공헌하고 전 세계 평생교육 회원도시들에게 큰 영감을 줬다"며 우수교육도시 선정 배경을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IAEC 우수교육도시상 수상을 통해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를 모토로 꾸준히 추진한 평생교육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향후 국제교육 회원도시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군산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군산시는 20096IAEC 아시아태평양지역 네트워크 집행도시로 3회 연속(~2022) 선정됐다. 지난 201010IAEC 아시아태평양지역 총회를 군산에서 개최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