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상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백경운 | 기사입력 2018-08-03 17:53:17

[완주타임뉴스-백경운 기자]완주군 상관면(면장 여기현) 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출발을 알렸다.

3일 상관면은 지난 달 31일 제2기 상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번째 정기회의를 비롯해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맞춤형복지팀의 구성 및 역할, 자원발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과 역할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방문해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설명하고 경로당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를 적극 이용하도록 안내하기로 했다.

김병윤 상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상관면에도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된 만큼 앞으로 민간과 공공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