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막
신종갑 | 기사입력 2018-08-06 10:07:05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는 오는 9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생명, 삶의 가치를 품다"라는 주제로 제521세기 인문가치포럼을 개최한다.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경상북도안동시가 후원하며, 현대인의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회문제의 치유 대안을 유교적 인문가치에서 모색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안동에서 개최하고 있다.

생명, 삶의 가치를 품다."라는 포럼 주제는 시민들과 소통하고 더욱 다가가기 위해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생명이라는 주제를 인문가치의 틀 속에서 살펴보고, 인간이 지구의 주인이 아닌 다른 생명체와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생명체 간의 조화와 공존에 대하여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포럼은 세계20개국의 인문학자들과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계인문학콘퍼런스 및 저명인사의 특별강연, 토론회, 발표회 시민들과 함께하는 영화콘서트, 토크콘서트, 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세션을 운영한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정성들여 준비한 인문가치포럼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3일간의 포럼기간 내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가슴 뭉클한 삶의 지혜를 공감하는 국제 문화포럼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