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김만덕기념관, ‘빛, 여행 그리고 상상 展’ 열려
이수빈 | 기사입력 2018-08-06 10:10:32

[제주타임뉴스=이수빈 기자]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기획전 , 여행 그리고 상상 을 오는 9일부터 930일까지 기념관 1,2층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김일동 작가의 코인맨과 시공상상도, 김은영 작가의 쉐도우볼 등 영상과 체험이 공존하는 유쾌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동전과 함께 달리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은 코인맨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기부 문화를 만들고자 창작된 캐릭터이다.

코인맨이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를 여행하며 서로 모이고 여행이 끝난 후에는 코인맨 도네이션 박스를 통해 관객의 참여로 전시가 완성된다. 이는 기부로 연결되어 전시장 안의 전시가 밖으로 이어진다.

예술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와 소통하고자 하는 코인맨 전시는 다수의 유명 갤러리는 물론 서울시립미술관, 경남도립미술관 등 전국에서 남녀노소에게 호응도가 높았던 체험형 전시이다. 디지털아트 시공상상도는 상상이 구체화되는 우리들의 현실을 영상으로 표현한다.

김은영작가의 쉐도우볼은 선과 패턴 그 속에서의 빛과 그림자로 휴식과 위로를 전하는 작품이 입체적으로 전시된다. 김일동 작가는 런 코인맨, 시공상상전, 스포츠와 미술놀이전 등 전시와 BMW, CGV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다수의 아트콘서트 등 팝아티스트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김은영 작가는 100%Design London, 서울빛초롱축제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전시를 진행해오고 있다. 전시오프닝은 9일 목요일 15시 기념관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