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더운 여름날에 삼림욕을 추천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8-06 14:01:57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연일 40도를 오르내리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원한 숲속 자연휴양림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밤하늘의 별도 보고 캠핑도 하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경상북도 자연휴양림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자.

현재 경북도에는 총 25개소의(국립 6, 공립 18, 사립 1)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다. 도내 각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양림은 도시를 벗어나 산림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보다 평균기온이 3~4낮고 밤에는 10정도 내려가 열대야를 피할 수 있다.

숙박시설은 물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과 한낮의 무더위를 식힐 물놀이장, 족구장 등 다양한 편의체육시설을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산책로와 숲에서는 산림욕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

숲 체험교실, 목공예교실 등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방학을 맞은 자녀들의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된다. 경주 토함산 자연휴양림 인근의 석굴암과 불국사, 영천 운주승마 자연휴양림의 승마체험장, 성주 독용산성 자연휴양림의 독용산성 등이 있다.

가야산 야생화식물원 등 휴양림 인근에 볼거리즐길거리도 다양해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경북도에서는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한편 시설물을 보완해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김진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도민들이 뜨거운 도심을 벗어나 녹음이 짙은 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설확충 및 환경개선을 통해 산림휴양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