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행복씨앗마을 공모사업 2개소 선정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8-06 15:28:38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은 경북도가 주관한 경북형 행복씨앗마을 사업공모에 최종 2건이 선정되어 도비 175백만 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대심리 커뮤니티 및 아트마을 조성천하명당 10승지 초가이엉학교 운영사업이다.

대심리 아트마을 조성사업은 예천읍 대심리에 오래되어 폐허로 있던 정미소를 작품 전시시설, 작은도서관 및 마을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여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 및 취약계층에게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시화전, 사진전 등 문화적 행사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금당실마을 초가이엉학교 운영사업은 사라져 가는 전통인 초가이엉 문화를 보존하고 전수하기 위한 초가이엉학교 운영과 이를 활용하여 전국의 초가이엉으로 된 문화재 복원 및 보수 사업을 통해 새로운 주민소득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대심정미소는 자칫 흉물로 남아 지역의 골칫거리가 될 수 있는 오래된 폐건축물이 주민의 문화예술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활용 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초가이엉학교의 경우에도 전통문화를 보존하면서 더불어 지역민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