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고추 품종 평가회 열어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8-08 15:10:18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8() 영양고추연구소에서 농업인, 육종회사 등 고추연구지도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회 고추 품종 평가회를 개최했다.

매년 8월이면 개최되는 품종 평가회에서는 영양고추연구소와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고추품종의 수량성, 병해충, 생리장해, 품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풋고추와 홍고추를 현장에서 직접 보고 품종을 선택할 수 있다.

평가회에서는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고추농사에 대해 종합평가와 후기 병해충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영양고추연구소 시험포장에서 국내 11개 종묘회사의 시험재배 품종 16종과 전시포 100여 품종, 탄저병 저항성 11개 품종에 대한 특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가장 문제시 되는 TSWV(칼라병) 저항성 품종 8종도 직접 확인했다. 품평회에서는 주요 품종별 홍고추 전시, 육성품종 홍보, 육종회사의 홍보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고 직접 현장에서 체험도 가능해 큰 주목을 받았다.

권중배 영양고추연구소 소장은 고추품종 소개, 현장평가를 통해 고추 품종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 우량품종 선택기회와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