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새마을문고 구산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운영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8-09 05:11:28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새마을회(회장 신용철)산하 새마을문고울진군지부(회장 이미경)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28일 울진군 구산해수욕장에서 신용철 울진군새마을회장을 비롯한 김우현 기성면장, 김종철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회장, 안철균 경상북도새마을회 사무처장 등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피서지 문고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새마을 피서지문고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을 찾아오는 피서객들을 위해 안전하고 건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전 국민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신간도서 150권을 포함해 문학과 일반교양, 아동도서 등 이용자들이 쉽게 읽고, 반납할 수 있는 도서 1,000여권이 비치되었다.

이미경 새마을문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피서지 문고 운영으로 선진 여가문화 조성과 울진군의 좋은 이미지와 추억을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새마을문고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건전한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피서지 문고에서는 오는 8월 6일까지 구산해수욕장 입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새마을문고 분회장 및 문고지도자 3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 한다. 또한 피서지 문고에서는 한울원자력본부의 후원으로 나만의 부채 만들기와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새마을문고 울진군지부는 책 읽는 사회 기반을 조성하고 독서를 통한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올해의 군민 추천도서 1,000여권을 울진군에 기증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울진군이 품격 있는 문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