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교육원,대학생 선배들과의 대화’에서 미래를 꿈꾸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16 12:27:46
[고령타음뉴스=이승근] 대가야교육원은 학생들의 ‘정의적 능력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서울소재 명문대학에 입학한 교육원출신 선배들을 초청하여, 중등부 교육원생 120명과 대화를 통한 ‘미래 꿈 설계’의 시간을 마련했다.
선·후배간의 대화는 지난 8월 13일 대가야교육원에서, 대가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에 입학한 한준희 학생 등 교육원 출신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부법과 진로설계에 대해 후배들에게 조언하는 쌍방 간 대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여름방학을 맞아 귀향한 대학생 선배들은 소중한 학업시간을 할애하여 후배들을 격려하고, 지난 6년간 교육원을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고마움을 후배들에게 고스란히 돌려주려는 듯 시종 진지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이어갔다.

중학생들은 특히 선배들에게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 수 있는지?"와 같은 공부법에 관한 질문을 많이 하였고, 선배들은 각자 자신만의 ‘공부법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수하며 흐뭇해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원생들의 학업성취 동기와 욕구 증진에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대가야교육원 김호경 원장은 인사말에서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바쁜 학업 중에도 고향 후배들을 위해 도움을 준 대학생들에게 무엇보다도 고맙고, 훌륭한 선배들을 본받아 교육원 학생들이 더욱 크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