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고교 위탁과정 입교식 실시
조형태 | 기사입력 2018-08-17 09:33:06
【오산타임뉴스 = 조형태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13일 지성관 세미나실에서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입교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2016년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 주관의 시범사업으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교육부의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으로 △일반고 교육과정의 다양화 △진로 탐색 기회의 확대 △고졸 취업 동기부여 및 직업의식 고취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 선택의 폭 확장에 목적이 있으며, 일반고 2학년 재학생 중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양질의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첫 수업은 입교식 후 진행됐다. 창의적체험활동으로 학교 안전교육 7대 영역에 해당하는 △재난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폭력예방 및 신변보호교육을 오산소방서와 해피앤힐링코칭연구소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실시했다.

이 사업에 3년째 참여하고 있는 오산대학교는 올해 8월 13일부터 2019년 1월 4일까지 95일동안 578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과정은 △게임콘텐츠 캐릭터 디자인 과정 △스마트 패션 디자인 과정 △1인 1자격 미용맞춤식교육 과정을 통해 △게임콘텐츠 디자인 전문가 △스마트 패션 디자인 전문가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이뤄지며 경기도 관내 32개 고등학교의 66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