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로봇과학과 함께 창의력 쑥쑥!!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20 14:02:5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주군(군수 이병환)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 로봇과학과 함께 창의력 쑥쑥"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8월 3일부터 17일까지 총 8회 수업으로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아동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스스로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창의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생활 속에서 보게 되는 자동차, 비행기, 자동세차장 등이 동력, 원심력, 구심력, 회전력을 통해 움직이는 원리를 이해하고 파악해 보았다.

과학교실에 참여한 아동들은 “바퀴에 동력이 전달되어 힘이 쎄지는 4륜자동차를 만들어 시험주행을 해 보고는 큰 자동차를 조립해서 만들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매우 재미있는 수업 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성주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집중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고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자원을 확보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